▲사진=2023년 8월 개최된 대만의 레드 엑스포(TRE 2023)
섹스 페스티벌은 성인들의 문화와 산업이 한 데 어우러져 참여자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만들어 주는 행사이다. 유럽이나 남미 국가에서 행해지는 페스티벌은 여가의 개념이 강하다. 2013년 시작된 영국의 스윙필드 섹스 페스티벌이 대표적이다.
커플끼리 정해진 장소에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 글램핑과 함께 야외에서 섹스를 즐길 수 있도록 촛점이 맞추어져 있다. 반면 최근 아시아권에서 행해지는 섹스 페스티벌은 성인 문화와 성산업이 결합된 엑스포 형식을 띠고 있다.
중국의 광저우 성문화 축제, 2021년 상하이 국제 성생활 엑스포, 2023 대만 레드 엑스포와 같이 AV배우들과의 팬미팅, 성인기구 전시 및 체험존, 성인 산업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짜여진 행사로 개최된다.
▲글램핑과 함께 성문화를 즐길 수 있는 영국의 스윙필드 섹스페스티벌(사진출처: swns.com)
이번에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2023 Korea XEX Fantasy'(이하 K-XF) 역시 대규모로 진행되는 성인 문화 페스티벌이다.
기존에 행해졌던 어떠한 섹스 페스티벌보다 조화롭게 구성된 본 행사는, 참여자들이 단순 구경자가 아닌 체험자가 되어 시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다.
또한 국내 성산업이 음성적이거나 불법적이라는 세간의 인식을 거둬낼 수 있도록 성문화 자체를 양지로 끌어내는 중요한 전환점을 만들어 줄 행사로 기획되었다.
성인들이 건전하고 당당하게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세련된 성문화를 만들어 주는 것이 목적인데, 이 곳에는 일본의 탑급 AV배우들과, 유튜브 인기 성인 채널이 총출동하게 되며, 섹시 퍼포먼스 걸그룹의 화려한 댄스공연까지 무대를 장식한다.
아울러서 현재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성인기구 업체들의 제품소개와 체험 존이 설치가 되며, 곳곳에서 이벤트를 통해 뜨거운 열기 속에 페스티벌을 즐기고 돌아갈 수 있는 알찬 행사가 될 전망이다.
[한국성인콘텐츠협회 kacaorkr@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