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프랑스 누드 쇼 ‘크레이지 호스’에 출연한 후 자신의 SNS에 공연사진과 후기를 올린 리사(사진출처@’리사’ 인스타그램)
그룹 블랙핑크 리사의 중국 SNS 웨이보 계정이 폐쇄 되었다.
지난 2일부터 리사의 웨이보계정에는 ‘이 계정은 법률, 규정 및 커뮤니티 협약을 위반했다는 신고로 인해 더 이상 볼 수 없습니다’라는 안내 문구만이 화면을 채우고 있다.
다만 구체적으로 어떤 규정 위반인지는 설명하고 있지 않아 일각에서는 리사가 최근 프랑스 누드쇼인 ‘크레이지 호스’ 출연한게 문제가 된 것이 아니냐는 여론이 일고 있다.
▲지난 9월 프랑스 누드 쇼 ‘크레이지 호스’에 출연한 후 자신의 SNS에 공연사진과 후기를 올린 리사(사진출처@’리사’ 인스타그램)
중국연출행업협회는 ‘음란하고 저속한 공연을 홍보하는 행위를 제한한다’ 등의 연예인 품위유지에 관한 규정을 두고 있으며, 앞서 리사의 공연을 관람했던 배우 안젤라 베이비의 계정 역시 폐쇄되고, 연예계에서 제명당할 위기에 처해 있기 때문에 리사의 계정 폐쇄도 같은 이유일거라고 보고 있다. 또한 CNN 역시 ‘중국 인터넷 회사들은 자국의 무수한 검열 규정을 위반하거나 단순히 논란을 일으켰다는 이유로 정기적으로 계정을 정지하거나 삭제한다’ 고 보도 하였다.
리사가 출연하여 논란이 되었던 ‘크레이지 호스’는 ‘물랑 루즈’, ‘리도’와 함께 프랑스의 3대 쇼로 불리우는 유명 공연이지만, 무용수들이 나체상태로 댄싱을 하는 19세 미만 관람 불가 무대이다.
리사는 이 공연에 세 차례 헤드라이너로 출연하였고, 누드상태가 아닌 공연의상을 입고 나왔지만 세계적인 K-pop스타의 누드쇼 출연이라는 점 때문에 대중들의 갑론을박이 오갔다.
[한국성인콘텐츠협회 kacaorkr@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