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K-XF 참여 배우 및 인풀루언서
국내 최초 성인엑스포 ‘2023 K-XF(이하 K-XF)’가 오는 12월 10일 경기 광명 IVEX에서 열리는 가운데, 벌써부터 언론보도가 나오며 세간의 관심을 증명하고 있다.
이번 K-XF에 대해 주최측인 이희태 (사)한국성인콘텐츠협회 대표는 “3000명 이상 수용 가능한 대규모 홀에서 일본의 톱 AV 배우, 한국의 유명 인플루언서, 섹시 댄스팀 등 다양한 성인 배우들이 참여한다”며 “각 부스에는 성인 기구 업체부터, 성인 콘텐츠 회사 등 다양한 업체가 참여해 홍보에 나선다”고 언급했다.
행사장을 하루만 대관하게 된 것에 대해서는 “해당 행사장이 2023년에는 12월 딱 하루 날짜가 비게 됐다고 해서 곧바로 대관하겠다고 했다”며 “행사 기간이 하루면 부스 설치 공사 후 하루밖에 쓸 수 없기 때문에 절대 이익이 날 수 없고, 오히려 1억 원 가까운 손해를 보게 되는데도 하겠다고 한 건 내년 행사를 하기 전 미리 예행연습을 해보고 싶었고, 2023년부터 시작했다는 기록을 남기고자 함”이라고 설명했다.
티켓 판매 현황에 대해서는 “티켓은 가장 저렴한 게 8만 9000원이고, 배우들과 사진 찍을 수 있는 개수에 따라 차등으로 점점 비싸진다”며 “가장 비싼 건 배우들이 참석하는 이브닝파티에 초대받을 수 있는 350만 원 VIP 티켓인데, 티켓 가운데 가장 먼저 350만 원 VIP 티켓이 매진됐다”고 전했다.
일본에서 1티어급 AV 배우 1명과 식사하는 데 보통 200만~300만 원선이라는 것을 감안했을 때, 여러 AV 배우가 참석하는데 350만 원이라면 엄청난 ‘혜자’ 상품이라는 설명이다.
이희태 대표는 “이제 더 이상 성을 감추는 문화에서 건강하게 즐기는 문화로 조금씩 바뀌어 가고 있다고 본다”며 “일단 3000명 표는 매진을 자신하고 있다.
평소 협찬이나 광고조차 힘들었던 성인 업체들이 이번 엑스포에 참여하면서 협찬을 크게 하고 있다”고 경과를 전했다.
그는 “게임, 뽑기 등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받아 갈 수 있다”며 “국내 성인 엑스포 정착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는만큼, 앞으로 산업으로 발전하고, 외국인도 찾아오는 행사가 되도록, 첫 번째 행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부탁했다.
▲2023 K-XF 공식 포스터
한편 이번 K-XF에는 한국 AV 팬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했던 키노시타 히마리에, 여기에 1티어급이라고 할 수 있는 야마기시 아야카, 혼고 아이, 아오이 이부키 등 유명 배우들은 물론 AV 남자 배우 스기우라 봇키, 겐진, 요시무라 타쿠 등도 참여한다.
여기에 국내 섹시 유튜브 가운데 가장 유명한 ‘스푸닝’ 멤버들이 출연하며, 섹시 그룹 ‘플라이위드미’, 2억 뷰 이상을 달성한 섹시 걸그룹 ‘걸크러쉬’ 등도 공연할 예정이다.
[한국성인콘텐츠협회 kacaorkr@gmail.com]